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업랜드(UPLAND)-가상 세계에 펼쳐진 땅따먹기 게임

반응형

1. 업랜드(UPLAND) 게임

▶ 업랜드란

'업랜드'라는 블록체인 플랫폼 게임이 있습니다. 업랜드(UPLAND)는 구글 지도에 등장하는 실제 존재하는 부동산 을 통한 공간에서 실제주소와 연결된 가상세계에서 펼쳐지는 땅따먹기 게임입니다.

업랜드는 오래 전에 있었던 블루마블이나 모노 폴리 같은 게임과 비슷한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들은 주사위를 돌려 나온 숫자만큼 판에 그려진 칸을 옮겨가서 그 칸에 있는 집과 땅을 사는 게임방식입니다. 종이판에서 건물을 사고 땅을 샀던 게임을 가상 공간 세계에 그대로 옮겨 놓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업랜드
업랜드 이미지 사진

▶ 업랜드 하는 방법

업랜드에는 UXP라는 게임안에서 사용되는 화폐가 있고 이 화폐를 가지고 거래를 합니다. 처음에 업랜드를 접속하면 샌프랜시스코와 뉴욕의 실제 지도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살 수 있는 부동산이 보입니다. 올라온 매물을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매물을 업랜드 화폐인 UXP로 사면 됩니다.

물론 현실 세계에서 엄연히 부동산의 주인은 존재하고 업랜드 상의 부동산 거래는 현실세계 부동산 소유권에는 어떤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 업랜드에서 자신이 샀던 부동산을 비싸게 팔거나, 미션을 수행해서 UXP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업랜드에서 산 부동산은 시간이 지나면 수익이 발생합니다. 이 가상의 게임 법칙은 현실 세계에서 하는 부동산 거래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반응형

2. 업랜드 게임하기

처음에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되고 간단한 영어로 된 가이드가 나옵니다.

업랜드 첫 화면
업랜드 땅 화면

▶ 게임 하는 방법

업랜드는 웹으로도 가능하고 PC, 스마트폰, 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아서 이용 가능합니다.

가입은 이메일 주소와 암호만 있으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3.000 UXP를 얻게 되는데 실제 화폐로는 3달러의 가치가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가입할 때 주어지는 3.000 UXP로 살 수 있는 땅의 매물이 나옵니다. 추천인을 입력하면 4.500 UXP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업랜드의 안의 지역은 미국이며 샌프란시스코, 뉴욕, 프레스노, 클로비스 4개의 도시에서 부동산 거래가 가능합니다. 이 도시 중에 마음에 드는 도시를 선택해서 거래를 할 수도 있고 팔 수도 있습니다.

부동산을 사거나 이벤트에 참여, 보물찾기, 출석 체크 등에 참여해 10.000 UXP가 되면 부동산을 팔 수 있습니다. 업랜드에서 거래되는 가상 화폐와 부동산의 소유권은 블록체인 기술로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게임 안에서는 이벤트 행사도 열리고 트위터나 디스코드를 통해 공지가 됩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사실은 불법행위를 하거나 반칙을 할 경우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알카트라즈에 수감되기도 합니다.

업랜드 게임
업랜드 게임

 

3. 업랜드 게임의 전망

얼핏 보면 가상 세계에서 실제 내 땅 내 건물도 아닌데 이런 게임을 왜 하는지 이해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업랜드가 주목받는 이유는 단순한 부동산 거래 게임이 아닌 현실의 화폐와 연동해 블록체인의 암호화폐로 현실과 가상 세계를 연결해 새로운 경제를 만들어 낼지도 모른다는 기대감 때문입니다. 코로나 이후 심심찮게 들리는 메타버스의 일부인 업랜드를 현실세계에 있는 공간을 옮겨 놓은 거울 세계에 불과합니다.

실제 내 땅도 아닌데 땅을 사는 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겠지만, 오래 전 리니지 같은 게임에서만 존재했던 아이템을 팔고 샀었던 기억이 있다면 업랜드에서도 불가능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게임에 관심이 많고 해 본 경험이 있다면 한 번 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일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