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관리

스티모린 연고 효능과 재생 크림으로 활용하는 방법

반응형

스티모린 연고는 피부 재생을 돕는 연고입니다. 마데카솔이나 후시딘과 같은 개념인데 항생제와 스테로이드가 없어 유아, 임산부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순한 성분의 연고라는 점이 특징적입니다. 약국에서만 취급하고 가격은 보통 5,000원 정도면 살 수 있습니다.

> 스티모린 연고 효능과 재생 크림으로 활용하는 방법

<스티모린 연고 효능>

연고의 성분은 밀을 물에 녹여 추출한 소맥추출수성액이라는 점에서 다른 재생 연고와 차별화됩니다. 단일 재제의 생약 성분으로 150mg의 고함량에 내성이 강한 스테로이드제, 항생제는 일체 들어 있지 않아서 매일 사용해도 피부에 자극이나 부작용이 없는 순한 제형입니다.

 

효능은 피부 재생 효과로 습진, 가벼운 상처와 화상, 피부염증에 바르면 피부를 원래의 상태로 빨리 회복을 도와줍니다. 특히, 피부 레이저 시술이나 점을 뺀 후 재생 연고로 발라 주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재생해 주는 효과가 있어 시술 후 바르면 좋습니다.

반응형

<재생 크림으로 활용하는 방법>

연고로 사용할 때에는 상처 부위를 소독 한 뒤 면봉으로 연고를 발라 가즈를 덮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재생 크림으로 활용할 때에는 사용하는 크림에 스티모린 연고를 8:2 비율로 섞어 얼굴에 발라 주면 고함량의 재생 크림이 됩니다.

레이저 시술 후 관리, 겨울의 차가운 바람이나 여름의 뜨거운 햇볕에 피부가 자극을 받았다면 저녁에 발라 주면 일반 재생 크림이나 시카 크림보다 효과적인 피부 개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에 비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어 항상 화장대에 놓고 쓰고 있는 연고입니다.

 

또 다른 활용법은 스티모린 연고와 바셀린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연고와 바셀린을 1:1 비율로 섞어 줍니다.

저녁 세안 후 스킨부터 크림까지 완벽하게 스킨케어를 한 후 바셀린과 섞은 연고를 얼굴에 도포해 줍니다. 건성 피부이거나 겨울 수면팩, 보습팩처럼 활용하면 다음 날 아침 피부가 한톤 화사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이 방법은 지성 피부, 여드름 피부에는 맞지 않으니 주의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