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관리

진주 가루, 미강유, 알로에 겔로 팩을 하면 피부가 달라집니다

반응형

진주 가루와 미강유, 알로에 겔의 조합은 짙은 기미, 잡티로 고민이신 분이나 열감이나 예민한 피부, 갱년기로 인해 급격한 피부 노화로 탄력 저하, 주름이 많아졌다면 이 팩이 많은 도움이 되실 거예요. 3가지 재료를 이용한 팩 만드는 방법부터 원료 각각의 효능까지 탈탈 털어보겠습니다.

> 팩 만들기

팩을 만들 때에는 순서가 중요합니다.

먼저 알로에 겔과 미강유를 1:1 비율로 넣습니다. 두 가지를 잘 섞어 주세요. 그러면 부드러운 수분 크림처럼 변해요.

그리고 진주 가루를 2스푼 넣습니다. 진주 가루 외에도 생율무 가루, 미강 가루, 백봉령 분말, 밀가루 등을 혼합해도 좋습니다. 오늘은 진주 가루만 섞어 볼게요. 충분히 잘 섞어 주면 크림색의 팩이 완성이 됩니다.

세안 후 팩을 얼굴과 목 등에 바릅니다. 20분 후에 팩의 잔여물을 제거하고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게 씻어 주면 완성입니다. 일주일 기준 2~3번 정도 관리해 주세요.

반응형

> 원료의 효능

<진주 가루>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21여종이나 함유된 가루입니다. 기미, 잡티를 연하게 하고 피부 톤은 맑게 해 주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미백 효능은 다른 천연팩도 진주 못지않은 효능이 있지만 진주 가루는 입자가 아주 미세해 피부 침투가 빠르고 대부분의 피부에 잘 맞아 부작용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피부 색소 효과도 좋지만 피부 면역, 탄력 개선에도 도움이 되니 꾸준히 관리하면 좋습니다.

<미강유>

쌀겨에서 추출한 오일로 제형이 가볍고 흡수가 빨라 사계절 오일로 좋습니다. 미강유의 특장점은 갱년기 전후 여성에게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미강유의 함유된 세라마이드라는 성분은 피부를 튼튼하게 해 주고 간지럼증이나 건조증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갱년기가 지나면서 볼 파임이나 눈 꺼짐 등 얼굴 여기저기 패이는 부분을 잘 살려주는 기능이 있어 갱년기 여성에게 꼭 필요한 오일입니다. 그 외에도 탄력, 보습, 미백 등의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알로에 겔>

알로에 겔을 알려진대로 보습, 진정의 효과입니다. 그리고 홍조가 있거나 높은 기온으로 급격히 오른 열을 잘 식혀주는 역할도 알로에 겔이 좋습니다. 보습력이 좋다고는 하지만 유지할 수 있는 힘을 약한 편이라 알로에 겔에 식물성 오일을 살짝 첨가하면 보습도 오래 유지되고 오일의 유효 성분까지 이득을 볼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