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관리

베이킹 소다로 미백, 묵은 각질 제거하는 마사지 팩

반응형

베이킹 소다는 보통 식재료를 세척하거나 청소 등에 사용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식용 베이킹 소다는 피부 관리에 참 좋은 재료입니다. 활용만 잘한다면 피부 미백, 각질과 노폐물 등 좋은 효과가 있어 피부톤 보정과 결에 도움을 준답니다. 먹는 베이킹 소다는 가격도 아주 저렴해 부담 없어 가성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마사지 팩으로 초간단하게 할 수 있는 홈케어로 활용해 보세요.

베이킹 소다팩

1. 베이킹 소다 마사지 팩

<준비물>

재료는 베이킹 소다와 꿀을 준비해 주세요. 주의할 점은 반드시 식용 베이킹 소다를 사용해야 합니다. 청소용으로 사용하는 베이킹 소다는 화학성분 등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에 사용하면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만들기>

만드는 방법은 초간단합니다. 베이킹 소다 1스푼, 꿀 1스푼을 넣고 잘 저어 줍니다. 농도는 꿀을 추가해 가면 맟춰 주시면 됩니다. 베이킹 가루는 피부에 닿으면 살짝 까끌거리는 느낌이 있는데 꿀과 만나면 부드러워 지고 완화되고 베이킹 소다에 부족한 보습력을 꿀이 채워주는 역할을 해 두 재료의 궁합이 좋은 편입니다.

세안을 하고 만들어진 팩을 얼굴에 잘 펴 바릅니다. 10분 후에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게 씻어 냅니다. 세안을 하기 전에 블랙 해드가 집중적으로 많은 코 주변, 모공이 많은 볼을 가볍게 롤링해 주면 피부 속 노폐물을 녹여내는 효과도 있어요. 그리고 세안은 베이킹 소다의 가루가 자극이 되지 않게 헹궈 줍니다.

반응형

2. 베이킹 소다의 효능과 주의할 점

<효능>

베이킹 소다의 효능은 묵은 각질, 블랙 헤드, 화이트 헤드 등의 노폐물을 제거해 즉각적인 피부톤이 맑아지는 효과가 있어 꾸준히 관리하면 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또, 염증이나 트러블도 완화해 주는 항염증 효과까지 있는데 알 수 없는 뾰루지가 자주 나는 피부라면 베이킹 소다로 완화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피부 관리에 극 효과를 줄 수 있는 재료이긴지만 매일 하는 것은 피부에 자극이 되어 좋지 않습니다. 피부는 약산성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건강한데 베이킹 소다는 알칼리입니다. 그래서 자주 하는 것은 오히려 트러블이나 피부 장벽을 약하게 만들 수 있으니 일주일에 1~2번 정도만 관리해 주세요. 예민한 피부, 민감성 피부는 마사지를 하기 전에 손목, 귀뒤 편에 테스트를 거친 후 팩을 하고 일주일에 1번 정도 관리하다가 점점 늘려가는 것 권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