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관리

모공 줄여주는 천연팩 3가지

반응형

모공이 커지는 원인은 과다한 피지 분비, 지성 피부, 피부 노화로 인해 모공이 늘어져서 생기는 경우 등 다양합니다. 또는 평소에는 모공이 없다가 여름철 기온 상승으로 일시적으로 모공이 커지기도 합니다. 원인이야 어쨌든 한번 커진 모공은 다시 원래대로 되돌려놓는 과정은 힘이 듭니다. 그래서 미리 예방을 하고 커진 모공을 조여주는 관리가 필요한데 천연 채료 중 율피 가루와 달걀 흰자가 모공에 도움을 줍니다. 두 재료의 공통된 효능은 모공 축소이지만 성분이 달라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달걀흰자는 일시적인 모공 축소에 효과적입니다. 더운 날씨 변화, 임신이나 다른 사정으로 갑자기 늘어난 체중 변화로 인해 커진 모공은 흰자로 관리하면 도움이 됩니다.

율피 가루는 피지 분비가 활발한 지성 피부, 피부 노화로 인해 팔자 주름이 선명하고 양 볼(나비존)의 모공이 일자 모양으로 늘어져 있는 모공에 적합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모공 축소 팩 3가지 중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관리해 보세요.

반응형

> 모공 줄여주는 천연팩 3가지

1. 달걀 흰자 팩

달걀흰자와 식초, 베이킹 소다를 준비합니다. 달걀에서 흰자만 분리해거 거품을 내어 줍니다. 거품으로 변한 흰자에 식초 1~2 방울, 베이킹 소다 반 티스푼을 넣고 다시 거품을 내어 줍니다. 식초는 되도록이면 사과 식초를, 베이킹 소다는 반드시 식용으로 사용합니다. 식초와 베이킹 소다가 반응하면 거품이 생깁니다. 식초와 베이킹 소다가 만나면 피부의 ph 밸런슬로 맞춰 건강한 피부로 만들고 미백, 살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세안 후 얼굴에 팩을 올린 후 마스크 시트를 올리고 다시 한번 덧발라 줍니다. 시트가 없다면 1차 바르고 10분 후에 다시 덧 바릅니다. 15분 후에 미지근한 물로 씻어 마무리합니다.

 

2. 율피 가루와 알로에 겔

준비물은 율피 가루와 알로에 겔이 필요합니다. 율피 가루, 알로에 겔을 1:1 비율로 섞어 팩을 합니다. 20분 후에 미지근한 물로 씻어 줍니다.

 

알로에 겔을 이용한 팩은 홍조가 있거나 예민한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3. 흰자와 율피 가루를 함께 사용하기

이 팩은 갑작스러운 피부 노화가 진행되었거나 빠른 효과를 볼 때 관리하는 팩입니다.

 

준비물은 흰자와 율피 가루, 식초입니다. 식초는 선택사항으로 생략해도 무방한데 탄력, 트러블이 있으면 식초를 활용해 보면 좋습니다. 흰자는 거품을 내고 율피 가루 2 스푼, 식초 1~2 방울을 넣고 다시 거품을 내어 줍니다.

세안 후 팩을 바르고 마스크 시트를 올린 후 덧발라 줍니다. 시트가 없으면 10분 후에 덧발라 줍니다. 그리고 15분 후에 떼어 낸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율피 가루를 사용할 때에는 관리 전 자신의 피부와 맞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턱 아래나 손목 안, 귀 뒤편에 약간 묻혀 피부가 간지럽고 부풀어 오르거나 붉어지는 부작용이 생기면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하지 않다면 밀가루와 율피 가루를 섞어 관리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