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관리

백봉령 가루 마사지 팩 활용 방법 4가지

반응형

 백봉령은 소나무 뿌리에 자생하는 물질로 한방에서는 불면증, 원활한 생리와 산후풍 등 여성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피부 미백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기미, 잡티를 완화해 주는 효과로 많은 분들이 홈케어로 활용하는데요, 피부 타입에 따라 백봉령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할까합니다.

 

> 백봉령 가루 마사지 팩 활용법

1. 잔주름이 많은 피부

달걀 노른자, 백봉령 가루 2 스푼, 들깨 가루 1 스푼, 꿀 1 스푼

 

얇은 피부는 잔주름이 잘 생기면서 탄력도 다른 피부에 비해 빨리 저하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 두께가 얇다 보니 기미, 잡티도 잘 생깁니다. 노른자는 주름 완화, 탄력을 올려주고 각질을 제거, 피부 영양을 채워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주름이 잘 생기는 피부는 물론 피부 변화가 급격하게 변하는 갱년기 전후 피부 관리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광대 주변 등에 기미가 뭉쳐있거나 짙다면 밀가루, 들깨 가루를 함께 사용하면 좋습니다.

2. 검버섯이 있는 피부

백봉령 가루 1 스푼, 고삼 가루 1 스푼, 요거트 2 스푼, 꿀 반스푼

 

검버섯 관리는 백봉령 가루로는 약합니다. 기미와 검버섯은 비슷해 보이지만 관리 방법이나 재료는 다릅니다. 기미나 검버섯을 완전히 제거하기는 힘들지만 백봉령과 고삼 가루를 같이 활용하면 완화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검버섯뿐 아니라 피부 영양을 채우고 싶다면 요거트 대신 노른자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반응형

3. 지성피부, 홍조가 있는 피부

백봉령 가루 2 스푼,  알로에 겔 1~2 스푼, 식물성 오일 3~4 방울

 

예민한 피부, 쉽게 붉어지는 피부, 지성 피부에는 알로에 겔이 도움이 됩니다. 알로에겔은 수분감이 좋고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 피부 관리에 알로에 겔이 좋습니다. 식물성 오일은 호호바 오일, 동백 오일,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오일, 아르간 오일, 로즈힙 오일 등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4. 백봉령 가루 부작용이 있는 피부

백봉령 가루 1 스푼, 밀가루(진주 가루) 1 스푼, 크림(알로에 겔, 로션) 2 스푼

 

천연 팩 가루는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기미, 미백에 효과가 있다고 샀는데 간지럽고 붉어짐이 있다면 자신의 피부와 잘 맞지 않는 경우입니다. 너무 심할 경우는 자제하는 것이 좋지만 약간의 부작용은 집에서 사용하는 크림 등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크림은 평소 자신이 사용해 피부에 적응이 되어 있는 상태인 데다 크림의 성분이 백봉령의 성분을 중화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거기다 밀가루나 진주 가루는 누구에게나 잘 맞는 재료이고 기미, 잡티는 물론 피부 영양도 채워줍니다. 처움에는 백봉령 가루와 밀가루를 1:1 비율로 하다가 점점 백봉령 가루의 비율을 늘려가거나 피부가 어느 정도 적응이 되면 크림 대신에 요거트, 우유 등으로 바꿔 관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