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관리

백지 가루 추출물로 기미에서 탈출하기

반응형

구릿대의 뿌리로 만든 것이 백지 가루입니다. 백지는 원래 한방에서 사용되지만 기미, 잡티, 검버섯 등의 색소 침착에 좋아 피부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른 천연팩에 비해 기미 완화에 더 효과적이긴 하지만 매운 향과 강한 성분 탓에 피부 타입별로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가루를 이용한 팩보다는 추출해서 사용하면 부작용도 줄이면서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백지 가루로 관리하다가 피부 간지러움이나 붉어짐, 두드러기 반응 때문에 보류 중이라면 가루를 추출해서 관리해 보세요.

> 백지 가루 추출물 만들기

<재료>

백지 가루, 생수(정제수), 1회용 다시마 팩 2~3장, 공병이 필요합니다. 공병은 미리 깨끗이 씻어 말리거나 에탄올로 소독을 한 후 건조해 줍니다.

반응형

<만들기>

백지 가루 1스푼을 다시마 팩에 넣을 후 2번 이상 여러번 감싸 줍니다. 생수 500ml에 백지 가루를 넣고 40분간 가루를 추출합니다. 생수는 따뜻한 물은 피하고 찬물을 사용합니다. 찬물에도 잘 우려 나와요. 백지 가루가 추출되면 맑은 황톳빛의 불이 됩니다. 백지 추출물을 소독이 된 공병에 담으면 완성입니다.

 

완성된 백지 추출물은 냉장고에 넣어 보관을 하고 10일~2주 정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활용하는 방법>

1. 백지 추출물을 화장솜에 젹셔 기미가 짙은 부위에 올려 준 뒤 20~30분 후 떼어 냅니다. 그런 다음 피부에 남아 있는 추출물을 톡톡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킨 후 스킨케어로 마무리합니다. 기미가 유난히 짙은 부위에 매일 붙여주면 좋습니다.

 

 

숲으로허브 천연곡물팩 백지가루 통 110g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미백 기능이 있는 밀가루, 쌀겨 가루, 율무 가루, 백봉령 가루 등과 섞어 팩을 합니다. 가루와 추출물을 섞어 얼굴에 바르고 백지 추출물을 적신 마스크 시트를 올린 후 다시 팩을 바릅니다. 이렇게 하면 피부 흡수도 빠르고 강력한 2중 미백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백지 추출물을 마스크 시트에 충분히 젹신 후 얼굴에 올려 줍니다. 백지는 미백 효과도 있지만 여드름이나 뾰루지, 트러블에도 좋습니다. 여드름이 있는 청소년, 민감성 피부로 트러블이 있는 피부에 올려 주면 도움이 됩니다. 추출물만 사용하면 잘 마르는 성질이 있어 중간중간 추출물로 적셔 주는 것이 좋습니다. 20분 후에 떼어 낸 후 스킨케어로 마무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