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관리

레몬으로 기미, 각질, 보습 효과까지 좋은 팩 만들기

반응형

레몬은 피부 미백에 좋다는 건 잘 알고 있는 사실이죠. 이미 피부 마사지 팩으로 유명한데요, 여배우들과 셀럽들의 애정하는 천연팩 재료 중에는 레몬이 으뜸으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레몬은 비타민C의 다량 함유되어 있어 기미, 잡티 등의 미백에 도움을 줍니다. 레몬과 함께 각질과 피지, 블랙 헤드를 제거하고 보습까지 줄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 잡티 없고 맑고 환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팩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1. 레몬팩 만들기

<재료>

레몬, 요거트, 꿀을 준비합니다. 레몬 대신 시중에서 파는 레몬 원액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요거트는 묵은 각질이나 피지, 블랙 헤드 등의 노폐물을 녹여주는 작용이 있습니다. 요거트만으로도 투명한 피부 개선에 큰 효과가 있고 강한 산이 있는 레몬즙을 중화해 주는 역할도 합니다. 그리고 보습에는 꿀만 한 게 없죠.

반응형

<만들기>

레몬즙을 짜서 준비합니다. 레몬즙 반 스푼, 요거트 1스푼, 꿀 1스푼을 넣습니다. 묽은 농도가 싫다면 밀가루를 첨가해 좀 더 걸쭉하게 활용해도 좋습니다. 

세안을 하고 만들어진 팩을 얼굴에 바르고 마스크 시트를 올린 후 한번 더 덧발라 줍니다. 마스크 시트가 없다면 밀가루를 첨가해 걸쭉한 상태로 만들어 팩을 하시면 됩니다. 밀가루 대신 율무 가루나 쌀겨 가루, 진주 가루 등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20분 후 시트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씻어 마무리합니다. 레몬팩은 일주일에 2~3번 정도 관리합니다. 

레몬팩을 관리할 때마다 만들기가 번거롭다면 미리 레몬즙을 짜서 냉장 보관을 해 두는 것도 방법입니다. 단, 일주일 분량 정도만 짜서 냉장 보관하는 게 신선도가 유지되고 즙을 짜는 것도 귀찮다면 시중에 있는 레몬 원액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