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관리

두피, 탈모 관리에는 어성초와 커피 가루가 최고!

반응형

예전에는 풍성했던 머리카락이 점점 빠져 두피가 훤히 보이는 탈모 현상을 한 번씩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욕실 하수구에 엉켜 있는 머리카락을 보면 가슴이 철렁 내려앉아 '어떻게 하면 머리가 빠지지 않을까'하고 고민을 참 많이 한 것 같아요.

탈모의 원인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노화로 인한 탈모와 스트레스 등의 정신적인 원인, 미세 먼지, 강한 자외선 등으로 인한 환경적인 요인 등을 들 수 있어요.

오늘은 두피와 탈모 관리를 할 수 있는 홈케어 관리를 공유할까합니다.

> 두피와 탈모 관리하기

<준비물>

어성초 추출물과 커피 가루가 필요합니다.

탈모의 원인은 두피 모공이 커져 머리카락이 빠지기도 합니다. 어성초는 두피의 모공을 축소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피의 탄력이 올라가면 얼굴의 탄력도 좋아지는 덤으로 좋아진답니다.

커피도 어성초와 비슷한 효능입니다. 두피의 모공을 축소해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게 도와주고 푸석한 머릿결을 부드럽고 윤기 있게 가꾸어주는 역할을 해요.

반응형

<어성초 추출물 만들기>

어성초 추출물은 간편하게 천연 화장품 사이트에서 사는 방법과 만약 어성초 분말이 있다면 추출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저는 어성초 분말로 추출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어성초 분말 1 스푼을 1회용 다시만 팩에 2번 감싸 생수(500ml)에 담가 줍니다. 40~1시간 후 팩을 건져내면 추출물 완성입니다. 어성초 추출물은 냉장 보관하셨다가 마사지 팩하실 때 물 대신 섞어 사용하거나 트러블, 아토피 등이 있을 때 세안이나 샤워할 할 때 희석해서 쓰시면 됩니다. 또는 두피 관리에 사용합니다.

<두피. 탈모 팩 만들기>

커피 가루 1스푼, 어성초 추출물 80~100ml를 넣고 흔들어 섞으면 완성입니다.

완성된 어성초, 커피 팩은 스프레이가 있는 공병에 담으면 쓰기가 편해요. 샴푸 전에 머리카락 사이사이에 꼼꼼하게 뿌리거나 발라 줍니다. 그리고 머리카락도 골고루 뿌려줍니다. 30분 정도 유지한 후 샴푸로 씻어내면 됩니다. 일주일에 2번 정도 꾸준히 관리하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현상이 점점 줄어들고 머릿결도 조금씩 좋아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