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관리

브로콜리 추출물 피부 효과, 활용 방법, 주의할 점

반응형

착한 가격에 성분이 집중되어 있는 천연 화장품 원료가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중 브로콜리 추출물의 인기가 높습니다. 꾸준히 바르면 피부톤이 밝아지고 기미, 잡티 예방과 완화에 좋은 추출물로 알려져 있어 토나, 스킨 대신 활용되기도 합니다.

> 피부 효과 

브로콜리 추출물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 등의 피부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비타민 A와 C는 레몬의 2배, 감자의 7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어 기미, 잡티, 피부 재생 효과가 좋습니다. 또, 피부 장벽과 진정, 속 당김 완화와 촉촉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자외선 지수 7 정도의 차단 효과도 있어 강력한 자외선은 힘들지만 실내 간접 차단에는 약간의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반응형

> 활용하는 방법

<토너, 미스트>

브로콜리 추출물 그대로 토너로 사용합니다. 미약하게 추출물에 유분감도 있어 일반 토너처럼 바르면 피부 당김이 느껴지지 않아 단독 사용해도 됩니다.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나이아신아마이드나 히알루론산 저분자를 5~10% 정도 희석해 사용합니다. 히알루론산 저분자는 피부 속 보습 유지와 나이아신 아마이드는 속 당김 완화와 미백 효과가 있습니다.

또는 미스트로 사용합니다. 작은 공병에 담아 파우치에 넣고 다니면서 자주 뿌려주면 보습 유지와 선크림의 효과가 점점 감소하는 오후에 살짝 높여주는 효과도 있어요.

 

<모델링 팩, 천연 곡물팩에 추가>

모델링 팩이나 천연팩에 물 대신 브로콜리 추출물을 넣어 보세요. 물보다는 영양적인 성분이 많아 피부에 훨씬 긍정적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주의할 점

브로콜리 추출물은 10대 슈퍼 푸드이기도 한데 영양학적으로 풍부하다 보니 빨리 상하기도 합니다. 상하지 않게 처리가 되어 있기는 하지만 보관은 반드시 냉장 보관을 해야 합니다. 스킨, 토너로 활용하실 경우 작은 공병에 덜어 실온에서 2주가 넘지 않게 사용합니다.

그리고 추출물의 향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거슬릴 수는 있습니다. 화장품처럼 향이 추가되어있지 않아서 브로콜리 특유의 향이 있지만 피부에 바르면 금방 휘발되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브로콜리 추출물은 맑을 담, 랑팡, 코리아씨밀락 등의 사이트나 포털 검색으로도 쉽게 살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