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관리

백봉령과 율무 가루를 이용한 천연팩 만들기와 효과

반응형

많은 천연팩들은 저마다 핵심적인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율무와 백봉령 가루는 서로 궁합이 잘 맞는 천연팩으로 기미와 같은 색소 침착과 편평 사마귀, 비립종과 같은 트러블을 한 번에 효과를 볼 수 있어요.

> 율무, 백봉령 팩 만들기

<재료>

율무 가루, 백봉령 가루, 노른자, 꿀

율무 가루는 반드시 생율무 가루로 사용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반응형

<만들기>

먼저 노른자를 분리합니다.

그런 다음 노른자에 생율무 가루 1스푼, 백봉령 가루 1스푼, 꿀 1스푼을 넣고 섞어 줍니다.

<부작용 테스트>

팩을 시작하기 전에는 귀 뒤편이나 손목의 연한 부위에 10분 정도 바르고 부작용이 있는지 테스트를 합니다. 일반적인 부작용은 대부분 피부 간지러움이나 붉어짐 등으로 나타나는데 몇 번의 마사지로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여러 번 시도에도 부작용이 계속된다면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팩 하기>

이상이 없다면 세안을 한 얼굴에 골고루 바르고 마스크 시트가 있으면 올려 주세요. 팩이 건조되는 것도 막고 흡수력도 더 좋아집니다. 15~20분 후에 미온수로 씻어 줍니다.

일주일에 2~3번 꾸준히 관리해 주시면 됩니다.

> 효과

<생율무 가루>

사마귀, 비립종, 쥐젖 등의 효과가 있는데 동의보감에도 기록이 되어 있을 만큼 오래전부터 사용해 왔습니다. 그리고 기미, 주근깨와 같은 색소 침착 등에도 좋아 연고나 화장품의 원료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백봉령 가루>

소나무의 뿌리에 자생하는 분비물로 한방에서도 사용되는 원료이기도 합니다. 기미, 색소 침착 등의 미백 효과가 좋습니다. 기미가 고민이라면 백봉령 가루로 꾸준하게 홈케어하면 기미가 옅어지고 피부의 톤이 고르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른자>

묵은 각질과 노폐물 배출, 주름 제거, 탄력, 피부결 개선 등의 있습니다. 굳이 천연 가루를 노른자 만으로도 충분한 팩의 효과를 볼 수 있을 만큼 가성비 대비 피부에 큰 도움을 준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