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관리

기미, 주름, 물광 피부로 만들어 주는 들깨 가루 팩

반응형

우리나라 여성들의 피부 고민 중 1위가 기미라고 합니다. 기미는 한 번 생기면 제거하기 힘들고 어렵게 없애면 다시 생기는 질긴 색소입니다. 들깨 가루는 기미의 원인이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는 루테올린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기미 전용 화장품 원료인 알부틴보다 2배 이상의 강력한 미백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최근 들깨 가루를 이용한 기미 전용 화장품으로 출시되어 관심을 받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들깨 가루 천연팩을 꾸준히 한 덕에 그 효과는 스스로 입증이 된 듯합니다.

그리고 다리미 다리듯이 펴 주고 피부 장벽을 튼튼히 하며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원료들까지 채워 주면 웬만한 피부 고민을 해결해 줄 팩이 완성이 됩니다. 겉기미는 물론 피부 속에 박혀있는 속기미까지 녹여준다는 들깨 가루와 주름과 칙칙하고 푸석한 피부를 깐달걀같은 물광 피부로 개선해 주는 팩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반응형

>  팩 만들기

<준비물>

들깨 가루, 미강유(또는 들기름, 코코넛 오일), 꿀, 요거트(또는 우유)가 필요합니다.

 

<만들기>

들깨 가루 2스푼, 미강유 1스푼, 꿀 반 스푼, 요거트 1 스푼울 넣고 골고루 섞어 줍니다. 농도 조절은 요거트나 우유로 합니다. 천연팩은 정제되지 않아 개인의 피부 타입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요. 손목 안이나 귀 뒤편에 살짝 묻혀 10분간 테스트를 한 후 이상이 없으면 팩을 하면 된답니다.

<팩 하기>

세안을 하고 가을, 겨울에는 스킨까지만 발라 주세요. 그런 다음 완성된 팩을 얼굴에 바르고 남은 팩은 목, 손에도 발라 줍니다. 피부 흡수율과 좀 더 빠른 효과를 원한다면 1회용 마스크 시트에 스킨이나 병풀 추출물, 브로콜리 추출물, 백지 추출물 등에 적셔 팩 위에 올려주면  좋습니다. 20분 후에 팩을 제거하고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 주면 됩니다. 

 

팩은 일주일에 1번 또는 2번 정도 관리하고 매일 관리하는 것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미강유와 요거트의 효능

< 미강유의 효능>

미강유는 쌀겨에서 추출한 오일로 보습, 주름, 가려움증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다른 오일과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은 세라마이드가 풍부합니다. 지방산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이 세라마이드는 피부 콜라겐이 감소하면소서 처지거나 꺼진 부위를 살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즉, 무너진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얼굴 꺼짐이 본격적으로 나타나는 갱년기 전후 여성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또, 들깨 가루처럼 미백 효과도 뛰어나 크림에 1~2 방울 섞어 사용하면 고기능 미백화장품 부럽지 않게 관리할 수 있고 끈적임 없이 피부 흡수도 빨라 사계절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격이 100ml 기준 3,000원 내외로 워낙 저렴하다는 것도 미강유의 큰 장점입니다.

 

단, 한가지 주의할 점은 산패가 빨라 서늘하고 어두운 곳이나 냉장보관을 하는 게 좋습니다.

< 요거트의 효능>

요거트는 우유를 발효한 식품으로 우유나 요거트의 효과는 거의 비슷합니다. 피부 속의 피지나 블랙 헤드, 묵은 각질을 녹여 주는 기능을 합니다. 천연 각질제 역할을 하고 피부에 자극이 없어 꾸준히 관리하면 요거트 하나만으로도 피부톤이 맑아지고 피부결이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천연팩을 할 때에는 물보다는 요거트나 우유를 추가하면 천연 가루의 효과와 요거트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