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관리

마데카솔, 바셀린으로 겨울철 피부 관리 완성

반응형

최근 마데카솔 연고가 피부 재생 크림 대용으로 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일반 화장품에 비해 가성비 대비 고함량의 재생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빠른 효과가 피부개선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그리고 바셀린은 겨울 피부 보습에서 빠질 수 없는 기본템이죠. 이 두 가지 재료로 춥고 건조한 날씨에 촉촉함을 유지하고 주름과 탄력, 노화 예방을 해 주는 피부 재생 효과를 주는 관리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격은 저렴하면서 효과는 고가의 화장품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으니 내 피부의 업그렝드를 원한다면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마데카솔, 바셀린으로 겨울철 피부 관리 하는 법

<준비물>

마데카솔과 바셀린을 준비해 주세요.

마데카솔은 종류가 다양한데 화장품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마데카솔 겔과 의약외품 마데카솔입니다. 복합 마데카솔, 마데카솔 케어는 항생제와 스테로이드 성분이 있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데카솔 겔은 약국에서만 구입을 할 수 있짐나 현재 품절 대란으로 인해 구하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마데카솔 홈페이지에서 약국 찾기를 선택해 주변 약국을 검색해서 사는 것이 발품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마데카솔 겔은 6,000원~8,000원 정도에 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의약외품 마데카솔은 편의점이나 사이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에서는 7,000원 정도이고 사이트에서는 그보다 훨씬 저렴하게 살 수 있어요.

반응형

<만들기>

마데카솔과 바셀린을 1:1 또는 2:1 비율로 섞어 줍니다. 

재생의 효과를 원한다면 2:1, 보습과 재생의 밸런슬르 맞추고 싶다면 같은 양을 사용합니다. 이때 바셀린의 양은 티스푼 기준으로 1/4 티스푼이 넘지 않게 합니다. 바셀린을 소량 사용하면 피부에 큰 효과를 주지만 과한 양은 오히려 피부 트러블과 모공을 막는 부작용이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바셀린은 젤리 상태라 단단한 편이지만 마데카솔과 잘 섞여요. 저녁에 세안을 하고 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까지 모두 바른 후 마지막에 발라 줍니다. 좀 더 효과적인 방법은 얇게 두 번 정도 발라 주시면 좋아요. 세안 후 한 번, 취침 전 한 번 바르면 처음부터 두툼하게 바르는 것보다 흡수력도 뛰어나 빠른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한번만 바르고 자도 아침에 일어나면 피부톤이 한톤 밝아져 있는 것이 눈이 들어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바셀린은 석유 정제물로 만든 광물성이라 저녁에만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바셀린을 바르고 햇볕을 보면 피부가 태닝을 하는 효과가 있어 저녁에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