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50세이후 몸매 관리하는 방법

반응형

50, 60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20, 30대와 같이 군살 없는 몸매와 나이에 비해 월등히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을 유지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타고난 듯 하지만 대부분 꾸준한 노력으로 이루어낸 결과입니다. 그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철저한 자기 관리의 노하우가 있습니다.

> 50세이후 몸매 관리하는 방법

1. 차가운 물, 음료 자제하기

찬물이나 음료가 몸속으로 들어가면 순간 살이 빠지는 듯한 착각을 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찬물이 체 내에 들어가면 몸속 온도와 맞추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쓰게 되고 이런 과정에서 체지방을 더욱 단단하게 저장한다고 합니다. 아침 공복에 물 한잔은 신진대사를 깨우고 혈액을 원활하게 하는데요, 이때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날씬한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2. 아침마다 몸무게 재기

체중유지와 날씬 몸매의 기본은 체중 확인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몸무게 유지를 위해서는 항상 체중을 재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조그이라도 몸무게가 늘면 식사량을 조절하거나 운동을 통해 유지할 수 있는 긴장감을 줄 수 있는 도구가 체중계입니다.

반응형

3. 아침 식사 거르지 않기

세끼 중 아침을 가장 화려하게 먹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인의 대부분은 아침은 거르고 저녁을 푸짐하게 먹는 습관이 일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아침 식사는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간 든든하게 식사를 해야 이후 저녁 시간에 먹는 야식을 줄일 수 있어요. 그리고 정제 밀가루, 탄수활물을 저녁 시간대에는 자제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4. 규칙적인 운동

뻔한 말이지만 규칙적인 운동은 체중 유지에 필수입니다. 체계적인 운동을 위해서 헬스장을 가거나 요가, 필라테스 등을 배우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고 돈 들여서 운동을 등록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집 앞에서 빠른 걸음이나 달리기 등 자신에게 맞고 재미가 있는 운동부터 시작해야 꾸준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