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관리

흰자와 호호바 오일의 이중 팩으로 각질과 피지 제거

반응형

달걀의 흰자와 호호바 오일의 공통점은 피부 속 피지와 각질, 각종 노폐물 등을 자극 없이 녹여준다는 점입니다. 피부에 켜켜이 쌓이는 각질과 피지, 블랙 헤드 등은 피부의 트러블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하고 피부톤을 칙칙하고 어둡게 만들기도 한답니다. 환하고 맑은 얼굴은 피부 관리의 가장 기본이면서 누구나 원하는 소망이기도 하죠. 흰자와 호호바 오일을 사용해 이중으로 마시지를 하면 각종 노폐물과 각질은 녹이면서 모공 수축과 미백까지 도와주는 만능 팩이랍니다.

 

1. 흰자와 호호바 오일로 관리하는 이중 마시지팩

<재료>

재료는 달걀흰자와호바 오일입니다.

 

<팩을 하는 방법>

먼저 달걀에서 흰자만 분리해 거품을 내어 줍니다. 세안을 한 얼굴에 거품을 낸 흰자를 골고루 발라 줍니다. 10~15분 정도 지나면 얼굴 위의 흰자가 꾸덕하게 마르면서 얼굴이 땅기는 느낌이 듭니다.

흰자팩이 당김이 있는 그대로 둔 채 호호바 오일을 손바닥에 적당량을 덜어 얼굴에 골고루 바릅니다. 면적이 큰 두 빰부터 가볍게 롤링을 하면서 다른 부위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를 합니다. 블랙 헤드와 화이트 헤드가 집중된 콧방울은 손가락으로 살살 문지르듯이 관리하면 됩니다. 2~3분 정도면 오일은 피부 속에 흡수가 되고 흰자는 거의 얼굴에 남지 않습니다.

마무리는 미지근한 물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씻어 주세요. 건성 피부는 물세안만 하고 중성, 지성 피부는 거품 세안으로 마무리하셔도 좋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마무리 세안은 반드시 미지근한 물로 해야 피부의 노폐물들이 제거됩니다. 모공 축소나 탄력을 위해 찬물로 헹구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히려 각질이나 피지가 피부에 다시 흡착될 수 있어 반드시 미온수로 씻어 줍니다.

 

메이크업은 매일 하는 피부나 지성 피부는 일주일에 2번, 메이크업을 거의 하지 않거나 건성 피부는 일주일에 1번 정도 관리하면 적당합니다. 간단한 홈케어이지만 사실 꾸준하게 실천하기는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피부는 노력한 만큼 개선된다는 점을 기억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반응형

2. 호호바 오일

<특징>

아프리카 호호바 나무의 씨앗에서 추출한 오일로 원주민들은 상처를 치료하는 의료용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오일은 사람의 피부의 성분과 비슷해 부작용도 없고 지성, 건성 모든 피부에 사용할 수 있고 흡수력도 빨라 끈적임이 없습니다. 가장 큰 효능은 피지, 블랙 헤드, 노폐물을 자연스럽게 녹여 주고 그 결과로 모공은 줄여주고 피부톤은 한결 밝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 보습과 주름 제거에도 도움을 줍니다.

<사용하는 방법>

호호바 오일은 활용하는 방법이 다양합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덧바르면 보습력 영양을 높여 줍니다. 또는 크림에 한두 방울 섞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극건성 피부라면 바디 크림에도 섞어 활용해도 오랫동안 보습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피부가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는 호호바 오일을 클렌징 오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물에 적신 손에 호호바 오일을 적당량 덜어 메이크업된 얼굴에 골고루 바른 후 꼼꼼하게 지워 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