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 관리

피부 재생 스킨 만들기(병풀 추출물)

반응형

병풀은 호랑이 연고와 마데카솔의 핵심 성분, 그리고 재생 크림과 시카 크림의 성분으로 피부 재생의 주성분입니다. 피부 트러블이나 여드름 자국, 뾰루지를 회복하고 피부 세포를 재생하는 효과로 점을 빼거나 레이저 시술, 사마귀 제거 사후 관리에 아주 좋습니다.
병풀은 보통 크림이나 연고로 나오는데 오늘은 병풀 추출물을 스킨, 토너처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병풀 추출물 스킨 만들기

<재료>

병풀 추출물, 로즈 워터, 히알루론산 저분자가 필요합니다.

맑을 담, 랑팡, 코리아 씨밀락 등의 사이트, 포털 검색으로 원료들을 구할 수 있습니다.

로즈 워터 대신 사용하고 있는 스킨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반응형

<만들기>

스킨을 담을 공병을 깨끗이 세척해 말리거나 에탄올로 소독해 완전히 말립니다.

병풀 추출물, 로즈 워터, 히알루론산을 5:4:1 비율로 공병에 담습니다. 뚜껑을 담고 흔들어 주면 스킨 완성입니다.

병풀과 로즈 워터의 비율은 크게 상관없습니다. 천연 추출물이라 개인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을 할 수 있어 처음에는 병풀과 로즈 워터의 비율을 4:6, 또는 1:1 등으로 넣어서 점점 병풀의 비율을 늘려가는 것도 좋습니다.  

<활용하기>

아침, 저녁 세안 후 바로 얼굴을 닦아내거나 흡수시켜 주세요. 화장솜에 병풀 스킨을 적셔 얼굴에 10분간 붙이면 홍조, 진정에 도움이 됩니다.
 

> 로즈 워터와 히알루론산 

<로즈 워터>

로즈 워터는 장미 추출물로 피부 진정과 기미, 잡티 등의 미백 효과가 있습니다. 은은하게 꽃향기가 있어 심신 안정에도 도움이 되고 병풀의 특유한 향도 잡아 주는 효과가 있어요. 로즈 워터 단독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건성 피부는 조금 피부가 당길 수 있습니다. 더운 여름 화장솜으로 얼굴에 올랴 주면 피부의 열도 내리고 붉어짐도 완화됩니다.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은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는 성분입니다.

저분자와 고분자로 나누어지는데 저분자는 피부 속 수분을 채워주고 고분자는 표피에 막을 형성해 수분이 외부로 나가는 것을 막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콜라겐을 도와주는 물질로 알려져 있어 적절한 히알루론산은 피부 보습은 물론 탄력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히알루론산은 외부의 수분을 피부로 흡수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수분도가 높은 욕실에서 사용하면 효과는 배가 됩니다. 대신 건조한 곳에서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 수분을 뺏기게 되는 경우도 있어 습도를 맞춰주는 게 중요합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마데카소사이드 리포좀 원액 효능, 사용 방법

한때 약국템 대란을 일으켰던 마데카솔의 겔의 4가지의 주성분 중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화장품으로 개발된 원액이 있습니다. 마데카소사이드는 일명 병풀 또는 호랑이 풀이라 불리는 식물에

metahany.tistory.com

 

반응형